정수리부위 지루성탈모의 한방치…
지루성탈모를 치료하는 소염약침
지루성탈모의 한방치료
지루성탈모에 해로운 음식과 음…
 



치료사례> 치료사례
 
 
김**
40세
남자
40대 남성탈모 6년 음주 피로 설사 어깨결림
탈모유형 : 남성탈모
남성/ 40세
탈모 진행기간 : 6년
치료기간 : 1년
치료프로그램 : 모발약침, 침, 두침, 하수오탕

이 분은 40세의 사업하시는 분으로 10년 전부터 모발이 가늘어지기 시작하여 6년 전부터 모발이 많이 빠지기 시작하여 앞이마에서 부터 정수리까지 두피가 보일정도로 탈모가 심하며 모발이 가늘어짐. 아버지와 할아버지의 가족력이 있음. 사업상 스트레스가 심하며 피로감이 많고, 어깨가 결리며 찬 물과 찬 맥주를 좋아하여 설사를 자주하며 대변이 자주 무르다. 피로 어깨결림, 설사를 탈모의 원인으로 진단함.
 2002년 7월 10일 처음 내원하여 모발약침, 두침, 설사와 어깨결림을 치료하는 침치료, 피로와 모발에 영양을 주는 하수오탕을 복용함.
2002년 9월 7일 (17회 시술) 탈모양이 많이 줄었으며 대변이 많이 좋아지고 앞 이마 쪽으로 솜털처럼 모발이 올라오는 것이 관찰됨.
2002년 12월 20일 (33회 시술) 앞 이마쪽 올라온 모발이 1-2cm정도 자라면서 까맣게 됨.정수리 쪽도 올라오는 모발이 관찰됨. 어깨결림이 많이 호전됨.
2003년 7월 13일( 49회 시술) 앞 이마에서 정수리까지 모발이 많이 차오름 모발이 3-4cm정도 자라면서 두피가 보이던 것이 많이 양호해짐

이 분 같은 경우 40세의 사업하시는 분으로 사업상 스트레스가 많다 보니 찬 맥주를 즐겨먹게되고 만성피로로 인하여 아침과 저녁에 무기력하며 술을 마시면 설사를 하는 증상이 있으며 20년 동안 어깨가 결리며 뒷 목이 땡기고 눈이 시리고 충혈이 잘 되며 눈 피로를 많이 느꼈다. 또한 스트레스 받으면 불면증에도 시달렸다.
 동의보감에서 대장이 차가워져서 하는 설사는 오한하며 몸이 무겁고 헛배가 부르머 배가 끊어질 듯이 아프고 장에서 소리가 나며 대변이 풀어지고 대변이 청냉하니 음식물이 소화되지 않은 것으로 이중탕을 처방한다고 하였다. 탈모환자들을 진료하면서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을 자주 본다. 스트레스로 인하여 술을 마시고 나중에는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술을 마신다. 어떤 분은 10년 동안 매일 술을 마셔서 30대의 젊은 나이인데도 정수리부위의 머리카락이 손바닥만큼 넓게 빠진 경우도 보았다. 그 분을 장이 과민성 대장염으로 인하여 하루에 대변을 3회 이상 보며 대변이 물처럼 심하게 설사를 하였다. 과도한 음주로 인하여 설사하게 되면 섭취한 음식물이 소화흡수되지 못하고 그냥 대변으로 빠져나기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로 가는 영양분이 부족해져서 두피가 얇아지고 모발이 가늘어지며 탈모가 나타난다. 또한 간에 무리가 가므로 만성피로의 원인이 된다. 지나친 음주는 간열을 상승시키므로 두피의 진액과 피가 마르므로 두피의 영양분이 부족하게 되는 원인이 된다.
 약침한의원 탈모치료는 이러한 대장이 차가와지고 술을 마시면 여지없이 설사하며 과민성 대장염도 함께 치료하기 때문에 두피가 두꺼워지고 모발이 굵어지며 만성피로도 함께 치료된다.

20대 남성 탈모 탈모 3년 가족력 상열감 
  10대 남자어린이 원형탈모 3개월 상열감 스트레스